HOME 커뮤니티 공지사항

공지사항

윤리적소비를 실천하는 천안아이쿱소비자생활협동조합
제 목 생협평론 14호 장보기창 오픈
작성자 화음 등록일 2014-04-10 조회수 635
생협평론 14호 장보기창 오픈
 

 

 
내용
 
□ 4월 5일,「생협평론」14호(2014년 봄호)를 장보기창에 오픈하였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 가격 : 권당 3,000원
 
□ 세부내용
2014년 봄,「생협평론」14호에서는 사회적 경제에 대한 수요에 발맞춰 "바람직한 사회적 경제 모델 찾기"를 주제로 특집을 기획하였습니다.

이번 호에서는 사회투자지원재단 장원봉 상임이사와 풀뿌리자치연구소의 하승우 연구위원이 각각 사회적 경제의 현실과 협동조합운동의 방향에 관하여 깊은 담론을 펼쳤습니다. 또한 사회적 경제를 통한 지역 경제 개발을 언급한 사회적 협동조합 SE EMPOWER 김성기 이사장과 한국 사회적 경제의 주요 이슈 및 과제를 정리한 서울사회적경제네트워크 김영식 사무국장의 글은 사회적 경제가 한국 사회에서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그리고 우리가 사회적 경제를 이해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뿐만 아니라 이번 호의 이슈로 일본의 협동총합연구소 주임연구원인 이시즈카 히데오님의 스페인 몬드라곤그룹의 파고르 가전이 도산한 이유를 연구 분석한 글이 담겨 의미를 더하였고, 민주언론시민연합 신태섭 대표의 글은 미디어 공공성에 대해 우리가 다시 생각할 여유를 가질 수 있도록 해줄 것입니다.
 
이에 더해 돌발논문과 르뽀에서는 손배 가압류, 밀양 송전탑 문제를 심도있게 다룬 글들을 맞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2014년도의 봄호인 14호가 독자들께 의미 있는 글들이 될 것이라 기대합니다. 
 


총 0개의 댓글이 달렸습니다.


 

댓글은 일반회원등급 부터 등록 가능합니다.